청예단_나눔참여 > 청예단_좋은사람 이야기 > 2017년 한독 국제교류 10주년, 독일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전문연수

 
작성일 : 17-09-22 18:20
2017년 한독 국제교류 10주년, 독일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전문연수
 글쓴이 : 청예단
조회 : 258  

지난 9. 16(토) 부터 한독 국제교류 10주년을 맞이하여 독일 헤르네앤반네아이켈 기독청소년복지재단 및 리햐드귄더 명예교수와 함께 독일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전문연수가 진행되었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학교밖 및 가정밖청소년 상담복지지원이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푸른나무 청예단 김종기 명예 이사장 및 청소년 복지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푸른나무 청예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독일의 현장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통해 학교폭력 및 위기청소년을 위한 관련정책 및 프로그램을 상호교류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정밖 및 학교밖 청소년의 실태와 현황을 파악하고 기숙형 시설을 방문하여 청소년상담복지지원 체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10주년 기념행사 만찬시간에는 푸른나무 청예단 설립자 김종기 명예 이사장님께서 멋진 기념사를 낭독하며 한독교류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독일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전문연수는 성황리에 진행중이며 푸른나무 청예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독일의 선행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분쟁조정교육이 위기 아동 및 청소년 지원 및 실무현장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소중한 시간과 자리를 마련해 주신 독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