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_온라인상담실 > 사이버상담 > 언어폭력?
 
작성일 : 18-03-03 07:19
언어폭력?
 글쓴이 : 오어
조회 : 308  
 분류 : 기타

저랑 별로 친하지도 않던 놈이 갑자기 저빼고 2학년 같은반 애들 모아놓고 제 욕을 하고 다닙니다... 그리고 그걸 다른애들한테 자랑하듯이 제 경고설을 미리 뿌렸다면서 좋아하더군요... 전 맞는걸 좋아한게 아니고 1학년때 학교폭력을 당해서 맞고 있었던건데 그걸 보고 맞으면 좋아하는놈이라면서 피해자인 저를 오히려 이상한놈으로 몰아갔어요... 덕분에 2학년에 올라와서는 반톡에도 넣어주지 않고 다들 절 무시해요... 이런것도 학교폭력으로 신고가 가능한가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청예단 18-03-07 11:08
 
오어님 안녕하세요. (재)푸른나무 청예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 사이버상담원입니다.
법률에서 말하는 학교폭력이란 학생에게 신체․정신․재산상의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 중에서도 사이버 따돌림은 인터넷, 모바일 등을 이용하여 특정 학생에게 지속/반복적으로 심리적 공격을 가하거나, 특정 학생에 대한 개인정보 또는 허위사실을 퍼트려서 고통을 느끼게 하는 모든 행위입니다.
  오어님이 경험한 것이 학교폭력 및 사이버 따돌림이라고 판단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신고가 가능합니다. 학교 내 믿을 수 있는 교사나 117(경찰청 내 학교폭력 신고) 전화 및 채팅, 교육청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어님이 올려준 사진과 글만으로는 오어님께 어떠한 도움이 구체적으로 필요한지 충분히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져 온 괴롭힘으로 오어님의 마음이 많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학교폭력상담전화 (Tel. 1588-9128)를 통해 상담원과 함께 고민해보면 어떨까요? 학교폭력상담전화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됩니다.
혹은 푸른나무 청예단으로 직접 방문하여 면접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내 속마음을 편하게 털어놓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것은 새로운 해결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상담을 받고 싶거나 상담과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면 푸른나무 청예단 상담치료센터(Tel. 02-598-1610)로 연락하시면 상담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어님은 소중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